본문 바로가기

사적인 라이프

어류콜라겐 두 달 먹은 내돈내산 후기(feat. 에버콜라겐 by 뉴트리)

안녕하세요. 

새해 다짐으로 건강관리를 포함하고 새로 시작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건강식품 꾸준히 먹기입니다 :)

건강식품에도 종류가 너무너무 많아서.. 저에게 가장 필요한 영양분만 먼저 시작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결정한 보조제는 바로 어류콜라겐입니다

 

점점 나이도 들고 피부탄력도 신경쓰이고, 저는 선천적으로 관절이 약해서 콜라겐이 꼭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콜라겐이 피부(80%)뿐만 아니라, 뼈(20%), 관절(35%), 근육과 힘줄(80%)의 많은 부분을 구성하고 있다죠.

 

그리고 일반콜라겐보다 '어류콜라겐'은 분자의 크기가 작아 훨씬 흡수력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건강보조식품도 참 알아야할게 많죠..?)

 

그렇게 찾아찾아 선택하게 된 에버콜라겐..! 값이 비싸서 망설여졌지만 

콜라겐 보조제가 워낙 값이 있기도하고, 이왕 먹을거 좋은거 먹자해서 이 아이로 시작했어요

 

 

세 달차 순삭중인 에버콜라겐..

 

동안의 상징 김사랑씨가 광고를 하고있어서 그런지... 왠지 끌렸던 제품이네요. 

인앤업 플러스는 기존의 인앤업에서 리뉴얼된 제품이에요.

저분자콜라겐이 들어있고, 피부 생기케어를 위주로 마케팅을 하고 있군요 

 

 

영양 기능 정보

 

 

성인 기준, 하루 2정씩 섭취하구요, 2정 기준으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1,000mg 함유라고 되어있네요 

시중에 좀 더 저렴한 가루형 제품도 있는데 저는 가루 뿌려 먹는 것조차 번거로워, 가볍게 책상위에 두고 꿀꺽할 수 있는 알약형으로!

 

장점

2달 먹어 본 결과 효과를 제가 비교할 수는 없지만, 피부 생기가 좋아졌긴 합니다. 아침에 자고일어나서 얼굴에 자국 남는 정도도 덜하구요. 그런데 콜라겐 때문이라고 하기엔 변수가 많아서 판단내릴 정도는 아니에요. 제 몸 어딘가에서 작용을 하고 있겠죠... 아 그리고 알약이 무향무취라서 거부감이 전혀 없습니다. 

 

부작용이라고 할 것도 아직 없어요. 원래 여드름이 없는 피부이긴 하나, 이걸 먹고나서 뾰루지가 올라오거나 그런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물론 체질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단점

한 통에 56정이어서 매일 먹는 저의 경우에는 한달 조금 안되는 기간에 한 통을 다 씁니다.

그래서 가격이 싼 편은 아니에요. 할인이 많이 된 경우가 아니라면 3달에 10만원~14만원 정도 수준으로 지출이 됩니다.

(게다가 엄마랑 같이 먹고 있어서 사진 밑에 적어놓은 것처럼.. 정말 순삭이에요 ㅎㅎ)

 

 

무엇보다 꾸준히 먹는게 항상 힘든데 그래도 3달차인 지금까지 저녁에 꼭꼭 챙겨먹어요

요새는 연예인들도 콜라겐을 챙겨먹는다고하니.. 저는 피부와 관절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먹을 생각입니다

안먹는 거보다야 낫겠죠~~ 설마~?

 

그럼 나중에 1년 먹은 후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bye bye~